2021년 부활절 제대 부활초 알렐루야 양초 캔들 ver12021년 부활절 제대 부활초 알렐루야 양초 캔들 ver1

Posted at 2021. 1. 15. 12:17 | Posted in 부활초 부활제대용

br>

반응형

2021년 부활절 제대 부활초 알렐루야 양초 캔들 ver1

 

규격:7.5*30cm

방식:심지

가격:개당 4만원(부가세별도)

*주문시 충분히 시간을 주세요. 작업 시간이 많이 걸리기때문에

급하게 주문하시면 못해드릴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종완성본 type2]

새롭게 추가 개발한 캔들 왁스 시트로 만들어본 알렐루야 type2 양초 캔들입니다.

주문시 2가지 모델중 원하시는 type1 2인지 선택을 해주시고 type2 같은 경우 하단에 어린양을 배치를 원하시면 넣으면 됩니다.

 

 

 

 

 

 

[최종완성본 type1]

 

 

 

 

 

[2021년 3월 7일]

더욱 좋은 디자인으로 만들어 보기 위해서 많이 고민을 하였습니다. 이번 알렐루야에는 십자가 부분은 배제를 하고 디자인을 잡으려 하였지만, 그동안 다방면으로 생각을 하고 배치를 해보고 다시 재수정을 하게 됩니다. 바탕의 십자가 부분은 굵은 타입의 도안을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개발한 금박, 동박 엔틱  캔들 왁스 시트를 교차를 시켜 혼합 느낌을 주어 보았습니다. 이 왁스 시트 만드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어 이제서야 하나씩 제작되어 나갑니다.  중앙에는 예수상 도안을 브라운 색상으로 적용을 하여 십자가 중앙에 배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예전에 사용한 어린양 조각을 배치를 하고 상단에는 알렐루야 글씨를 적용을 할려고 합니다. 최종 만들어보고 보완할 부분 없으면 최종 완성품 제대 부활초를 올리려고 합니다. 

 

 

 

[2021년 3월 2일]

성작을 빼고 다시 재디자인해서 잡아 나갑니다. 중앙 원에 예수형상 도안 이미지를 넣을 려고 합니다. 그래서 캔들 왁스 시트로 십자가 모양을 준다음 하단에 적색으로 천주의어린양을 배치를 하고 알레루야 글씨는 상단 부분에 배치를 보고 좋은 쪽으로 배치를 할려고 다시 재 디자인들어갑니다.

 

[2021년 2월 21일]

어린양 모양을 다시 가곡해서 문제점이 있던 부분은 보완을 하였으며, 이번 부활절 디자인으로 하단에 배치될 성작

조각을 구연해보기 위해서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몇번의 가공 데이터를 만들어서 조각을 해봅니다. 아직 모자른 실력으로 하다보니 좋은 퀄리티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성작의 모형만 나타나는 목표로 몇차례의 가공에 들어갑니다. 기존 크기에서 1cm 줄여서 조각에 들어가는데 깍는 카빙 왁스의 평탄작업의 중요성을 이번에 제대로 교훈을 얻게 됩니다. 성작으 밑 바침까지는 깍아지다가 절반 잔까지에서 움푹 들어가는 바람에 실패 그게 문제가 아니라 시간이 거이 대략 13시간 소요되어 최종적으로 완성된 성작 모양을 몰드를 뜬다음 도안의 성작을 인쇄 적용을 시킬려고 예상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 되기를!~~~~~~~

[2021월 2월 15일]

원안에 크기에 맞추어 레이저로 가공하여 만든것을 몰드로 만든다음 화이트 캔들 왁스를  녹여서 빼어보니 문제점이 방생을 합니다. 후광 부분과 깃발안의 4개의 구멍과 깃발대의 두께가 너무 얇아 몰드에서 뽑느 과정에서 부러지는 문제가 발생이 되어  후광을 두께를 재조정하고 깃발을 몸통에서 완전히 분리하여 따로 따로 분리를 해서 몰드에 들어 갑니다. 

이번 부활절 제대용 핵심 포인트가 될수 있는 상징적인 부분이라 이번에는 잘 나오기를 !~~~~

[2021년 2월 9일]

전기부식하여 만든 어린양 금속판으로 캔들 왁스를 몇개 샘플을 만들어본 결과  깔끔하지 못하고 또한 부식이 군대 군대 불규칙적으로 된 모양으로 다소 지저분하게 떨어져서 보완작업하기 위해서 곰곰히 생각하여 다른 방식으로 재조정합니다. 바탕의 원은 따로 은박 캔들왁스로 조금더 크게 7cm로 재조정하고 천주의어린양은 화이트 왁스로 위에 붙이는쪽으로 다시 재조정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저희가 불을 태우는것을 감안해서 제대초에 디자인을 할때 절반 이상의 크기를 벗어나지 않는  룰이 이번 20201년 부활절 제품에는 예외가 될듯합니다. 그리고 보리 조각을 이번 알렐루야에서는  접목해 볼려고 합니다. 십자가 느낌으로 배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작은 조각 모양으로 대치 하기 위해서 조각 프로그램을 공부를 하고 있는데 잘 될지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최대한 퀄리티 있게 표현할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 cnc 조각 프로그램이 저희가 숙달이 되면 좀더 좋은 디자인으로 한차원 update 될수 있는 부분이라 저희에게는 필수적인 요소라 집중적으로 공부중입니다.  어린양은 레이저로 가공하여 이렇게 적용을 시킬려고 합니다. 하나씩 진행하면서 작업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1년 2월 1일]

다시 어린양 모양을 부식을 하기 위해서 좀더 두꺼운 철판을 찾아봅니다.  먼저 도안의 크기를 먼저 측정을 한다음

인터넷에 대략 5t정도 두께굵은 것의 가격을 찾아보니 가격이 좀 나가네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철골재중에서 ㄷ 자 파이르의 폭과 높이를 측정을 해보니 여백도 나오고 두깨도 괸챃아 이것을 활용해봅니다. 먼저 함마로 사정없이 펴준다음 필요한 크기로 재단후 샌딩기로 표면 연마 작업을 시행을 합니다. 함마로 사정없이 구석구석 마구 펴주다보니 표면이 일정하게 고르지가 않아 최대한 평탄 작업후 부식에 들어갑니다. 앞전에 했던것보다 더 많이 부식하기 위해서 대략 앞전 시간보다 3배 정도 시간을 들어 만들어진 최종 부식판 이걸로 이번  20201년 부활 제대에 올라가는 알렐루야 샘플 캔들 재료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기존에 있는것이 아니라  부자재를 새로이 만들어 나가다보니 작업 진도가 많이 늦어집니다.

그래도 부활절에 최종적으로 완성이 된 제대초를 보시고  주문이 들어올때 보람감으로 하나씩 구상해 나갑니다.

 

 

 

[2021년 1월 25일]

전기부식 시작한지 이정도 시간 여유를 두면 될듯하여 빼고니 어린양 하단쪽의 구멍이 나 버립니다. 하단 코팅부분이 벗겨지고 그 부분을 중심으로 많이 부식이 된듯합니다.  부식된 깊이도 다소 덜 파인거 같고 철판의 두께를 좀더 두꺼운 것으로 다시 시도를 해봐야 할듯합니다.

 

[2021년 1월 24일]

작성한 도안을 프린트 하여 양초에 붙여본 결과 생각과는 틀리게 변수가 발생을 합니다. 성작의 크기가 너무 크게 차지를 하여 전체적으로 3cm크기로 축소를 한다은 대조 비교를 하여 최종 배열 수정 조정 작업으로 배치를 마치고, 어린양 부분은 금형을 만들기 위해서 두꺼운 철판으로 만들어진  컴퓨터 케이스를 그라인더로 컷인후 샌딩기로 연마후 전기 부식으로 형틀을 새겨 볼까 합니다. 

[2021년 1월 15일]

이번 21년에 올릴 기본적인 디자인 구상 도안은 성작 모양과 어린양을  모티브로 조합한 디자인을 구현해 볼려고 합니다. 새로운 구성으로 시도를 해볼려고 하는데요. 생각을 해보니 매년 만든 부활절 제대에 올라가는 부활초에 기본으로 빠지지 않는것이 십자가의 적용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빼볼려고 하는데, 만들면서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생각하고 있는것에는 십자가 부분은 적용을 안시키고 성작에 많은 공을 들여야 하지 않을까 예상을 봅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금박이나 은박 등의 광택왁스와 색상 캔들 왁스트를 조합하여, 매칭이 잘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그 만큼 퀄리티가 나오지 않는다면 새로운 시트를 개발을 해야 할것 같다는 예상을 하게 됩니다.  일면 혼합 엔틱 무늬라고 하지요. 그리고 천주의어린양은 금형을 떠서 금박왁스로 예시 시안처럼 따서 나오게 할려고 금형을 만들기 위해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시도해보는 디자인의 부활 알렐루야 양초 라서 어떻게 진행이 될지 기대 반 걱정 반입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지노캔들(구대명아트산업사) | 강세열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93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135-02-26692 | TEL : 031-241-7195 | Mail : gino@gino.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9-경기수원-037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