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부활절 제대 부활초 양초 캔들 ver1
규격:7.5*30cm
방식:리필
가격:45000원
[완성품]
[2023년 3월 9일]
제대 부활초 십자가 부분별 색칠을 마감 완료 하였습니다. 주변 장식모양에 1차적으로 연하게 칠한 동분을 다시 재칠하여 마감 완료 하였으며, 그리고 알렐루야 글씨는 빼고 알파 오메가 도안을 다시 제작을 하되 작년 보다는 크기를 대폭 줄였습니다. 작년 부활절때 사용한 제대초의 알파오메가는 조금 크기가 큰거 같아서 그 부분은 재 수정하고 모양도 부드럽게 다듬어 보았습니다.
[2023년 3월 8일]
준비한 재료를 배치를 해 나갑니다.2023 모양과 알렐루야 글씨를 만든 몰드에 캔들 왁스 쉬트를 부어서 뽑아낸 형틀을
양초에 붙여서 전체 적인 느낌과 배열을 봅니다. 아직 날짜와 글씨의 색상은 어떤 색으로 적용을 하지 않은 상태라 차근 차근 바꾸면서 보완을 해 나가는데요. 적색의 알파 오메가가 안에 배치를 해보니 많이 안어울려서 구도를 다르게 바꾸어야 할듯합니다. 아니면 알렐루야 글씨를 빼고 작년 처럼 알파 오메가를 위에 배치를 하는 형식으로도 적용해 나가는것도 고려 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6일]
채색을 적용하였습니다. 십자가에는 갈색을 적용을 하고 테두리에는 금색을 적용해 보니 너무 가벼워지는 느낌이 있어서 동분으로 적용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작업하다보니 변수가 발생이 됩니다. 예수 조각 몰드가 오래되다보니 상태가 좋치가 못하여, 작년 부활절때 사용은한 주속 십자가 예수를 다시 적용을 할려고 하며, 또한 새로운 부활 이미지를 찾아서 입체로 만들어 적용을 해볼까 구상중입니다. 그러니깐 완성된 양초 옵션 부분이 2가지가 된다는 의미가 되게 됩니다. 주석 십자가와 부활 이미지를 2가지 옵션 부분으로 구상을 해 나갑니다.
[2023년 3월 5일]
작년 제대 부활초 보다 십자가 모양을 3cm 키우다 보니 조각 시간이 무려 10시간 이상 소요가 됩니다. 그래도 결과물이 잘 조각이 되어 만족합니다. 조각된 형들을 몰드를 떠서 샘플 작업에 들어갑니다. 캔들 왁스 시트를 부어서 뽑은 다음 예수 조각된 부분을 긁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곰곰히 작년 부활절때 사용한 십자가 주석 조각상을 그대로 적용해 볼려고 했지만, 부활 느낌을 더욱 표현해보기 위해서 예전 ver 중에 팔을 벌려서 된 모양의 조각을 적용해 볼려고 합니다. 그리고 7.5*30cm양초 규격에 모양을 배치하여 한단계식 시작해 나갑니다. 왠지 이번 제품도 느낌이 좋습니다. 기대해주세요
[2023년 3월 3일]
앞전에 올린 리사이플 ver과 지금 새롭게 제작중인 2023년 부활절 양초 ver1을 구상에 나갑니다. 첫번째 바탕 모양으로 이 모양의 십자가 모델링을 채택하여 시작해 나갑니다. 일차 작업으로 전체 적인 배열을 잡기 위해서 모델링 이미지 파일과 숫자를 대략적으로 배치를 하였고 이번 2023년 제대 부활초 글씨 모양도 다른 폰트 모양으로 적용을 할것입니다. 작업해 나가면서 알렐루야 글씨가 들어갈지는 차차 작업해 나가면서 변수에 맞추어 적용될듯합니다. 일단 십자가 모델링 크기는 작년꺼보다는 3cm 더 켜지게 적용을 하였고, cnc에 물려서 나온 결과물에 따라서 다른 모양으로 바뀔수도 있을듯합니다. 형틀을 떠서 양초에 배치를 해봐야지 느낌을 시각적으로 알수 있기때문에 조각 작업에 착수에 들어갑니다.